본문 바로가기

크앙리뷰

이도현 고민시 이상이 금새록 :: 오월의 청춘 몇부작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 3일 첫 방송을 한 [오월의 청춘]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월의 청춘]은 KBS2에서 방영하는 월화드라마로 21:30 방송됩니다.

 

 

기획의도

 

통곡과 낭자한 피, 함성과 매운 연기로 가득했던 80년 5월의 광주

그 소용돌이 한가운데에 휘말리게 된 두 남녀가 있다.

 

그 5월이, 여느 때처럼 그저 볕 좋은 5월이었더라면 평범하게 사랑하며 살아갔을 사람들의 이야기.

 

 

비록 장엄하거나 영웅적이진 않아도, 그곳에서 울고, 웃고, 사랑했던 평범한 이들의 이야기로 매년 돌아오는 오월이 사무치게 아픈 이들에게는 작은 위로를, 이 순간 각자의 오월을 겪어내는 이들에게는 그 오월의 불씨를 전하고 싶다.

 

 

[오월의 청춘]은 방영 전부터 역사적 이야기를 적절하게 풀어낼 것으로 예상되며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캐스팅으로도 이슈가 되었습니다.

 

등장인물 소개

 

이도현 (황희태 역)

 

 

희태의 인생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편견과의 전쟁'이다.

미혼모의 아들에 대한 편견들을 깨부수기 위해 서울대 의대에 수석으로 입학했다.

의대생이 공부만 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싫어 대학로 음악다방을 드나들면서도 남몰래 피 터지게 공부해 과탑을 유지해왔다.

 

 

황희태 역을 맡은 배우 이도현은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18어게인]과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스위트홈]으로 청춘 배우의 타이틀을 얻어 인기를 얻고 있다.

 

고민시 (김명희 역)

 

 

광주 평화병원 응급실에 근무하는 3년차 간호사이다.

관계에 엄격한 거리와 선이 있어 쉽게 곁을 내주지 않고 악바리, 독종, 돌명희 등으로 불린다.

 

 

김명희 역을 맡은 배우 고민시는 넷플릭스 [스위트홈]과 [좋아하면 울리는]을 통해 라이징 스타가 되었다.

 

 

[오월의 청춘]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 이도현과 고민시는 [스위트홈]에서 남매 역으로 나와 아련한 케미를 보여주었다.

이로 인해 [오월의 청춘]에서 연인을 연기할 두 배우의 케미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

 

이상이 (이수찬 역)

 

 

프랑스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해 실질적으로 가업을 물려받을 후계자이다.

옛 세대의 전형적인 남성상으로, 가족에 헌신하고 책임감 있는 스타일이다.

 

 

이수찬 역을 맡은 배우 이상이는 [한번 다녀오겠습니다]에서 윤재석 역을 맡아 KBS 연기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과 신인상을 수상하며 이름을 알렸다.

또한 예능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 프로젝트에 출연하며 매력적인 보이스와 예능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금새록 (이수련 역)

 

 

전남대학교에 재학중인 '법학과 잔다르크'

유복한 집안에서 자랐지만 노동자를 착취하는 현실에 분노하며 노동운동과 민주화운동에 앞장선다.

 

 

이수련 역을 맡은 배우 금새록은 [열혈 사제]에서 서승아 역을 맡아 다른 배우들과 함께 드라마 인기를 견인했다.

 

몇 부작

 

드라마 [오월의 청춘]은 12부작 드라마로 월/화 21:30부터 KBS2 채널에서 70분 방영됩니다.

 

728x90